2011. 4. 27. 22:57

예전에 티스토리를 처음 만들 때,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티스토리로 옮기느라 고민한 적이 있다.

이번에 사정상 네이버에 글을 올리면서, 티스토리에 글을 어떻게 옮길 것인가 하는 고민을 하게 되었다.

내가 해본 방법들이다.

1.프로그램을 이용해본다.

  • 처음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옮겨올 때 이용했던 방법이었다. 그러나 네이버는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백업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내가 쓴 글인데 도대체 왜???? )

    그래서 지금은 제대로 작동하는 백업 프로그램이 없었다.

2. 네이버 게시글을 그대로 긁어서 티스토리의 글 입력창에 붙인다

  • 동영상은 그대로 긁어와지지만 사진이 x 로 표시된다. 글꼴 형태는 그대로 보존되는 듯.

3.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한 후 네이버에 그 글을 그대로 긁어서 올린다.

  • 처음에는 제대로 글이 작성된 듯하다. 그러나 1~2시간 후 글을 확인해보면 사진이 모두 x로 나타난다.

4. 네이버에 글을 작성한 후 그 글을 긁어와 MS word 프로그램에서 blogAPI로 게시한다

  • 사진이 그대로 나타난다. 그러나 동영상이 깨지며, 글꼴과 사진 size 조정이 망가지는 듯하다.

    그러나 … 이게 그나마 사진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글을 옮겨오는 방법인 듯하여 이렇게 글을 옮기기로 했다… 100% 만족할 순 없지만, 일일이 글을 다시 올리고, 사진을 다시 올리는 수고를 덜어주므로

    프로그램은 한번에 글을 동시에 옮길 수 있었는데, 이 방법은 물론. 글을 하나하나 긁어와야 한다..

Posted by 작은기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