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0. 2. 10: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인과 용량과 사은품에 혹해서

어 괜찮네 하고 그냥 질렀음,ㅋㅋ

사은품이 카드형 전자수첩이었는데..
그 사은품 . 90년대에 나온 제품이니까 혹하지 말라고 했는데도
호기심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데이터가 컴퓨터로 안옮겨져서
뭘 저장은 못하겠고
스탑워치+타이머+휴대용 초소형 공학계산기.
----------

여튼 본 제품인 sansa view로 돌아가서 생각해보면

아쉬운건 락박스라는게 지원이 안되는거고
(이게 되면 배속기능도 지원하고 좀더 쓰기 편해진다고 함.ㅋㅋㅋ)

그리고 동영상기능이 거의 쓸모가 없다는것도 아쉽다.ㅋ


좋은점은
1. 음질. 신기하게 아무 이어폰이나 꽂아도 혹할정도. 들을만하다. ㅎㅎ

2. 가격과 디자인.
1-2만원 보태면 동영상 성능이 조금더 좋은 mp3들이 있다고 하는데
난 동영상 되는 기기가 없어서 산게 아니니까;;;;;
에이트리? 그런 mp3들은 솔직히 디자인이 내 기준에선 너무 싸구려틱 ㅠㅠㅠㅠ
이 가격대에서 디자인이 비교가 안된다.

우리나라에서는 sandisk sansa도 듣보잡이긴 하지만ㅋㅋㅋ
미국에선 꽤나 잘팔리는 .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회사인듯.

휠이 기분좋게 쓸만하고
뒷면 재질은 먼지가 꽤 묻는 재질이라 아쉽긴 하지만
아이팟이나 핸드폰을 연상시키는
전체적으로 봤을 때 . 비례가 적절한!  균형잡힌 디자인이다.

3. 확장이 된다. ㅋㅋ
2기가짜리랑 8기가짜리 마이크로sd카드 있는데 꽂으면 그냥 인식된다. ㅎㅎ


그외 사용팁

* mp3tag라는 프로그램으로 태그 정리하는게 좋다고 함

* 네이버에 sansa 시리즈 까페가 있음 . (가입은 했는데 안둘러봄...-_-)

* 처음에 반드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게 좋은듯 (그래야 컴퓨터 꽂았을때 usb 모드.이동식디스크로 인식이 되서 음악말고 다른 데이터 저장용으로도 쓸수 있음)

* 유투브 다운되는 괜찮은 인코더가 있다고 함 (옥션 후기에서 읽었는데 ..
any video converter  )
최신 버전이 쓸만한듯.
근데 이것마저도 유투브 동영상 다운받아서 옮겨보면 재생안되는 경우가 있음
동영상은 복불복. ㅋㅋ


** 이것보다 좋은 동영상 source는
danpod (단팥 플레이어) 로 sansa를 연결해서
 podcast 를 구독하는 것이다.

itunes도 깔아봤지만 동기화 과정이 귀찮은 편인데
단팥 플레이어는 my 팥캐스트에 주소를 등록하면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다운받아지고
그걸 산사와 연결해서 드래그만 해주면
바로 산사로 옮길수있다
따로 변환을 하지 않아도  m4u 파일 형태로
산사에서 재생이 가능한 것 같다.
http://rss.cnn.com/services/podcasting/ac360/rss
예를 들자면 이걸 추가하면
AC360 Daily Podcast: 를 볼 수 있다. (이건 그냥 뉴스... )

다만 단팥플레이어는 무료 채널 검색하기가 좀 귀찮게 되어있는거 같다.
아이튠즈에서 채널을 찾거나 (이 프로그램을 쓰던 사람이라면)
아님 검색을 통해 괜찮은 채널을 찾아낸 후 단팥에 추가하는게 나을거 같다.

이러면 따로 태그정리할 필요도 없고 컨버팅 압박도 없이
(컨버팅이 필요한 채널들도 있다 ㅠㅠㅠ 컨버팅 필요없는 채널들이라면 정말 깔끔하다!)
편하게 동영상들을 얻을수있는듯


Posted by 작은기담